2022년 대한민국기후에너지체험전이 2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다.
체험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200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체험전은 온라인으로 에너지 환경을 경험하고, 의사소통 능력, 협동, 창의력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메타버스 ZEP 플랫폼으로 실시하며 전체 전시장과 개별 전시관의 영상을 3D로 구현했다.
전체 전시장은 입구, 로비, 개별 전시관 등으로 구성된 메타버스 쇼룸으로, 공지사항 게시판과 방명록을 설치했다.
친환경·안전 신재생에너지와 전력·원자력·천연가스 등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에너지원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개별 전시관은 △전력관 △수력원자력관 △석유관 △신재생에너지관 △기후에너지정책관 △천연가스관 △주제관 등 7개며 기후·에너지 관련 분야별 교육과 체험이 가능하다.
지난해 주제관에 포함되었던 신재생에너지, 기후에너지 관련 전문관을 따로 마련했다.
관련 기관 소개, 해당 분야 이슈별 정보를 카드 뉴스로 알아볼 수 있다.
또 OX, 보물찾기, 방탈출 등 게임을 즐기며 전시관 주제 관련 정보도 얻고, 각 게임에서 기프트콘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펼친다.
체험전 참여자는 온라인 전시장에서 캐릭터(아바타)를 직접 만들어 이동하며 쇼룸을 관람하거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참여는 전국의 초·중학교, 청소년 및 국민들 누구나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기후에너지체험전 사무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