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의 혁신기술과 아이디어 발굴 위한 기술 공모전 개최

기업 / 정두수 기자 / 2022-05-17 14:14:13
SK에코플랜트, ‘제2회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5월 18일부터 6월14일까지 접수


SK에코플랜트가 스타트업의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기술 공모전인 ‘제2회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Tech Open Collaboration)’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한국무역협회와 함께하며 기업이 스타트업과 매칭돼 함께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개방형 기술혁신(오픈 이노베이션)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5월 18일부터 6월14일까지이며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 및 이노브랜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친환경자재, 탄소저감시스템, 신에너지, 에너지효율화 등이며 기술에 특화된 업력 7년 이내 스타트업 등은 공모가 가능하다.
주제별로는 자원순환 복합소재, 수소, 연료전지, 에너지 모니터링 등이 대상이다.
공모자에 대한 서류검토와 PT심사를 통해 공동기술개발 가능성, 적용 가능성, 사업성, 기술 우수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선정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팀 중 중소벤처기업부에 추천된 팀은 팀별 최대 1억원의 사업화(PoC)자금 및 최대 3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SK에코플랜트는 공동기술개발 및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이 가능한지 진단을 거쳐 선정 기업과 실제 계약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한편 SK에코플랜트는 2020년부터 콘테크 미트업 데이,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등 다각적인 상생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37개의 파트너 기업과 기술협력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