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C 한국생산성본부, ‘2023 공정한 HR Issue Trend’세미나 개최

기업 / 이승범 기자 / 2023-06-22 15:03:11
급변하는 인사/노무 환경 변화에 따른 HR 이슈별 대응 전략 제시

KPC 한국생산성본부는 2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2023년 HR Issue Trend’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엔데믹, 정부 노동개혁 추진, 노무관리 관련 법령 개정 등 급변하는 HR 이슈에 대한 기업들의 고민이 반영된 듯, 본 세미나에는 70여개 기업·기관·지자체의 HR 담당자 150여명이 참가했다.
주요 세션으로는 △KPC 경영컨설팅센터 이재경 팀장의 ‘HR 컨설팅 사례로 보는 2023 HR 트렌드’, △김앤장 법률사무소 김성주 변호사의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방안’ △김복수 노무사의 ‘직무급 확대에 따른 기업의 변화, 인사 평가 공정성 제고 방안, 저성과자 관리방식’ 등으로 구성되었다.
HR 이슈를 노동법과 연계하여 기업의 실제 대응방향을 제시해줌으로써, 본 과정을 수강한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현업에서 최신 HR 이슈를 바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강의가 이루어졌다.
KPC 경영교육센터 김동산센터장은 “HR은 정답이 있는 부문이 아니라서 각 기업의 현실에 맞는 해답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이번 교육은 강의 내용뿐 아니라 특히 기업간의 다양한 경험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