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비대면 ‘찾아가는 해양환경 체험교실‘ 프로그램 운영

전국 / 차성호 기자 / 2020-10-17 17:02:42

[에너지단열경제]차성호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이 해양환경보전에 대한 대국민 인식증진을 위해 비대면 ‘찾아가는 해양환경 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마트-P&G-테라사이클과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당초 문화센터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교육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하게 됐다.
공단은 5~10세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공단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해양환경보전 이론‘ 교육과 플라스틱 쓰레기 재활용 촉진을 위한 ‘PET병 활용 다육식물 화분제작 실습‘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교육 참가자들과 실시간 소통함으로써 보다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종료 후 유튜브에 촬영 내용을 게재해 많은 인원이 자유롭게 참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다음달 13일 3시부터 공단 유튜브 채널(youtube.com/koempr)에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이달 30일 공단 누리집(koem.or.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해양환경보전 인식증진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민간과 공단 협력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