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강좌 운영

전국 / 최정태 / 2019-01-21 16:10:21
▲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강좌 운영

 

[에너지단열경제] 남양주시가 금년 6월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강좌를 운영한다.

신청인이 원하는 곳은 어디든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강좌는 총300회가 운영되며, 유아, 청소년, 어르신, 주부,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교육을 실시한다.

교육프로그램은 미세먼지의 발생원인과 위해성, 고농도 발생 시 행동요령 등 미세먼지를 바로알고 대응하기 위한 과정과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한 액자만들기, 동화구연 등 계층별 체험활동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청소년에게는 활동내용에 따라 봉사활동시간도 인정된다.

남양주시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와 10인 이상의 시민모임·단체·기관은 누구나 교육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교육기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미세먼지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도 운영될 예정이며, 수료 후 남양주시 미세먼지 시민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남양주시는 시민건강 보호대책으로 1월초 유아, 노인 등 미세먼지에 민감한 계층에게 보건용 마스크 84,500매를 보급했으며, 어린이집·유치원·학교 700개소에 미세먼지 알림시스템을 구축해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를 제공하고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시기에 시민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시책을 추진해 시민건강 피해를 최소화 하고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