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공연 예매한다…#탭 신설

기업 / 김슬기 / 2019-03-14 14:07:30
▲ ▲ 카카오톡의 #탭(샵탭) 내에 #공연이 신설됐다. /사진 제공: 카카오

 

앞으론 카카오톡에서 문화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14일 카카오는 “카카오톡의 샵(#)탭 내 공연 코너를 신설해 뮤지컬·콘서트·연극·전시 등의 소식을 전하고 예매까지 지원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톡의 #탭은 자주 검색되는 주제들을 화면 상단에 탭(색인표) 형태로 배치한 서비스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연은 #탭 내에 #방송, #영화, #뮤직, #스포츠 등에 이어 기본 설정된 탭 중 하나로 추가된다.

카카오톡 #공연은 공연 관련 영상과 사진, 리뷰 등의 콘텐츠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됐다. 티켓예매서비스 ‘멜론티켓’과 연계해 공연 예매도 할 수 있다. 더불어 인기 공연과 신규 공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작품 추천 서비스도 확인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카카오톡의 멜론티켓 플러스친구에서 블록버스터 뮤지컬 ‘엑스칼리버’를 선예매 할 수 있는 코드를 제공한다. #공연에서 관련 배너를 클릭하거나 카톡에서 ‘멜론티켓’을 검색하면 해당 플러스친구에 접속이 가능하다.

카카오 측은 “#공연은 풍부한 공연 관련 콘텐츠로 관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고를 수 있도록 돕고, 기획사에는 공들여 만든 작품을 널리 알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카카오톡과 멜론티켓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화젯거리인 공연정보 채널로 나아가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